[좋은피자,위대한피자]

게임 운영 방법 및 간단한 공략


요즘에 하고 있는 피자집 운영 모바일 게임입니다. 조작법이 매우 쉬워서 딱히 어려운 점은 없었으나 피자 주문에 공략법이 필요하다는 사실에 매우 놀란 게임입니다. 일단 운영법에 대해 말하자면 매우 간단합니다. 


▼ [좋은피자, 위대한피자] 주문 해석 공략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방문해서 확인해주세요.

2019/02/07 - [게임정보 및 공략] - [좋은피자,위대한피자]손님의 주문을 해석해보자




▲위와같이 손님이 가게로 찾아온다. 손님은 주문을 정확하게 하는 법이 없기 때문에 찰떡같이 알아듣고 피자를 줘야한다. 물론 정확하게 피자 주문을 하는 손님도 꽤? 있는 편이다.[나는 별로 없다고 느끼지만 그렇다..]



피자를 만드는 기본 방식으로 게임도 똑같이 진행이 된다. 첫번째는 준비된 도우 판에서 도우를 펼친다. 



보통 피자에는 두가지 기본 재료가 들어갑니다. 소스와 치즈. 두가지를 같이 뿌려줍니다.



손으로 터치하여 소스를 적당히 넣고 그 뒤에 치즈도 적당히 뿌려준다. [약80%정도를 뿌려주면 인지를 한다고 한다.]  



피자를 오븐에 올려서 원하는대로 구워줍나다. 

손님이 '도우를 웰던으로 해주세요.' , '도우를 다크크러스트로 해주세요.' , '도우를 바삭하게 해주세요' 라는 등 도우에 관한 얘기를 하면 잘 기억 하고 있었다가 오븐에 두 번 돌려서 구워주면 됩니다.  



오븐 굽기가 완료되면 띵-하는 소리와 함께 굽기가 완료 됩니다. 그후 조각을 내주어야 합니다. 보통 6조각으로 내주면 됩니다. 손님이 '피자는 두번반으로 잘라주세요.', '피자는 네번반으로 잘라주세요.' 라고 하면 기억했다가. 두번반은 '4조각'으로 잘라서 주고 네번반은 '8조각'으로 잘라서 내주면 됩니다.



제대로 만들어진 피자는 상자에 담아서 보내면 되고 잘못 만들어진 피자는 휴지통에 넣어서 버리면 됩니다. [물론 그럴일은 없어야 되겠지요.]



나온 피자는 드래그를 해서 손님에서 바로주는 방식입니다. [원초적인 간단함이죠?]



이런식으로 주문을 하라는데 헛소리만 늘어놓는 손님이 있어요. 그런데 주문을 못알아듣겠다고 여기서 '네?' 를 선택하시면 손님의 만족도는 떨어지고 주문은 상세하게 바뀌게 됩니다. 그래도 모르겠으면 '네?'를 선택할 수 밖에 없죠.



▲ 위와 같이 혹시 피자를 만들다가 기억이 안나거나 모르겠으면 중간에 있는 영수증 모양을 보고 다시 주문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게임 운영에 관한 소소한 팁!

1) 소스와 치즈는 무조건 넣는다.

2) 돼지고기=페퍼로니,소시지,베이컨,햄이라고 생각한다.

3) 과일 = 올리브, 피망, 파인애플이라고 생각한다.

4) 한피자의 토핑의 갯수는 18개이다.

5) 새싹주는애가 재밌냐고 묻는말에는 네라고 답해야 한다.

6) 핫도그 찾는애, 아이, 거지, 그림찾는 애 = 도우만 줘도 된다.



[좋은피자, 위대한피자] 피자만 만들어 주는 줄 알았는데 노가다성도 짙고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이상으로 게임 운영 방법 및 간단한 공략 리뷰를 마칩니다.




+ Recent posts